본문 바로가기

선배가 알려주는 동원F&B 채권 직무의 모든 것! <동원F&B 유소현 사원>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동원F&B 경영지원실 리스크관리팀 유소현입니다.


Q.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지 소개 부탁 드립니다.

저는 상품 판매계약 체결 시 계약서 확인 및 거래 적합성 판단, 그리고 거래 진행 중의 담보 관리와 계약 해지 시의 종결 절차 등 거래 체결 단계부터 종결 시까지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Q. 현재 직무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신 계기가 있으신가요?

오전에는 주로 담보가치평가나 매출채권 대비, 담보 설정 규모의 적합성 등을 확인하는 등 매일 해야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오후에는 계약서 검토 등 좀더 집중이 필요한 업무를 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하루 일과는 어떻게 되나요?

오전에는 주로 담보가치평가나 매출채권 대비, 담보 설정 규모의 적합성 등을 확인하는 등 매일 해야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오후에는 계약서 검토 등 좀더 집중이 필요한 업무를 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매출 채권관리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이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 있어야 하며, 관련 전공으로는 법학이나 경영 등이 있습니다.


Q.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매출 채권관리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이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 있어야 하며, 관련 전공으로는 법학이나 경영 등이 있습니다.


Q. 부서 분위기나 동원그룹 기업문화는 어떤가요?

저도 입사 전에 이 부분이 가장 걱정되고 많이 찾아보곤 했었는데요. 그런 걱정이 무색하게도 분위기가 좋습니다. 제가 팀에서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업무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 선배분들로부터 다시 힘을 얻을 정도랍니다. 경영지원실 전체적으로 선후배 간에 배려와 존중이 있기 때문에 이런 좋은 분위기가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Q. 입사 후 직무를 수행하거나 조직생활을 하는데 가장 기억에 남았거나 재미있었던 에피소드가 있나요?

저는 주로 날씨 좋은 날에는 경영지원실 선배분들이나 동기들과 함께 회사 앞 양재천 공원에서 점심이나 저녁 식사를 함께하는데요. 가까운 곳이지만, 그래도 회사를 벗어나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의 다양한 모습을 알아갈 수 있어 기억에 남습니다.


Q. 나에게 동원은 어떠한 의미인가요?

동원이 저의 첫 사회생활을 시작한 곳으로, 인생의 가장 큰 변환점 중 하나로 몹시 걱정했던 부분이었는데 주변의 많은 선배분, 동기들의 도움을 주신 덕분에 사회생활의 첫 시작을 무탈하게 건너올 수 있도록 감싸준 곳으로서의 의미가 있습니다.


Q. 동원에서의 나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저는 퇴근 후에 운동하거나 외국어학원을 가고, 따로 자격증 시험을 공부하는 등 여러 방면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업무 내외적으로 항상 발전하는 사람이 되자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